페이스북 알림설정 (이메일, 문자, SNS)

  페이스북 알림설정 (이메일, 문자, SNS)


어느새 우리 삶 속에 깊숙하게 자리 매김한 SNS. 트위터가 세상을 장악할 것 같았지만, 페이스북이 세상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혹시 우리나라 네이버 이해진 의장이 만든 "라인(LINE)"을 알고 계신가요? 일본을 점령(?)하고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사용하고 있는 SNS입니다. 한국인이 만든 대단한 SNS도 있으니 자부심을 가지세요. 아쉽게도 국내에선 라인 SNS보단 라인프렌즈가 유명하죠. 그럼 각설하고 오늘의 주제인 Facebook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페이스북 알림설정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을 클릭하세요. 클릭하신 후에 [설정] 버튼을 눌러서 페이지로 이동합시다.








좌측 메뉴에서 [알림]을 클릭합니다. 그 외 메뉴엔 일반, 보안 및 로그인, 공개 범위,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차단, 언어, 모바일, 전체 공개 게시물이 있습니다.




알림 설정에선 페이스북 알림과 이메일 주소, 데스크톱(PC), 모바일, 문자 메시지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설정은 우측에 [설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알림의 세부적으로 소리만 적용해서 끌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 해볼까요?





알림에 대한 설정은 단순하지 않고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소리 설정, 그리고 알림 받는 사항들인 회원님이 관련된 활동, 생일, 과거의 오늘, 친한 친구 활동, 태그, 관리 중인 페이지, 그룹 활동, 앱 요청과 활동, 라이브 방송 등이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알림의 경우 단순한 친구 신청 알림 외에도 다양한 알림이 있죠. 만약 친구도 많고 그 친구 중에서 활동이 많은 친구들이 있다면 하루 종일 알림이 울리기 때문에 삶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자신에게 꼭 필요한 부분들만 지정해서 알림을 받으시는게 좋겠죠.




이메일 주소도 세부적으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 부분을 잘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브라우저 중에서 크롬을 사용 중이라면 페이스북 알림을 설정하였을 경우 우측 하단에 알림 표시가 계속적으로 나옵니다. 유튜브 많이 하시죠? 유투브 구독한 채널에서 새로운 콘텐츠가 올라올 경우에 크롬에서 계속 알림 표시는 하는 것과 같습니다. 페이스북에서 필요한 알림만 설정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SMS알림 상태 설정입니다. 문자를 보내는 경우는 3가지로 되어 있네요. '회원님의 상태 업데이트나 회원님의 타임라인 게시물에 달린 댓글', 'SMS를 통한 친구 요청 또는 확인', '다른 모든 SMS 알림'입니다. 이상으로 페이스북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NS의 몰입은 삶을 힘들게 하고 무의미한 삶으로 이끕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필요 없는 자극적인 자료들이 난무합니다. 그것들이 우리 삶에 절대적으로 필요 없음을 인지하셨으면 합니다. 부디 여러분들의 삶에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