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이용요금 및 방법 탐색하기

쏘카 이용요금 및 방법 탐색하기



안녕하세요. 토요일입니다.


카웨어링하면 쏘카 생각나시죠? 저도 이용해보고 싶다만, 장롱면허라서 운전하기에 겁이 납니다. 사실 그렇게 하고 싶은 생각이 지금은 크게 없어요. 혹시 모르니 미리 알아보자는 심산(?)으로 쏘카 이용요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처럼 처음 쏘카를 접하신 분들을 위해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먼저 카쉐어링에 대해 알아볼까요? 카쉐어링이란 무엇일까요? 차량을 예약하고 자신의 위치와 가까운 주차장에서 차를 빌린 후 반납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는 주택가 등지에서 시간 단위로 대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렌터카 사업과 차이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한 대이 자동차를 시간 단위로 여러 사람이 나눠 쓰는 것으로, 렌터카 업체와는 달리 주택가 근처에서 보관소가 있고 시간 단위로 차를 빌린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카 쉐어링은 회원 가입 후 시내 곳곳에서 위치한 무인 거점(차량보관소)에서 차를 빌리고 지정된 무인 거점에 반납하는 시스템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한국에는 2011년 10월 초부터 민간업체에 의해 서비스가 시작돼었습니다.



쏘카 회원가입 시 상세 내용입니다. 연회비는 없습니다. 그리고 가입조건으로는 만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후 1년 이상 경과된 자만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 운전면허증 및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여요금은 차종별 차등 할인을 받게 됩니다. 가입 시에는 할인 쿠폰들을 이용해서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횟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은 성수기와 비성수기로 나눠져 있습니다. 차종고 모델에 따라 가격과 연장시간당, 주행거리 요금이 달라지게 됩니다. 저도 완전하게 이용해본 적이 없어서 유투브와 다른 곳에서 찾아봤습니다. 우리 차량을 이용할 경우 4가지 요금을 지불하게 되는데요. 대여료, 보험료, km당 주행요금 그리고 톨게이트를 이용할 경우 4가지 금액을 합산해서 나머지가 한꺼번에 결제됩니다.




쏘카 이용요금 기준은 하루에 10시간 기준입니다. 주중 심야의 경우엔 6시간 기준인 것 같습니다. 최소 30분부터 10분 단위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대여요금은 차종, 지역, 시간대, 성수기/비수기, 내륙/제주 등의 조건에 따라 탄력요금제로 운영하므로, 예약 조건에 따라 서비스 요금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여행을 가실 경우 쏘카와 주변의 렌트카를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쏘카의 경우 이용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할인되는 혜택이 있기 때문에 단기, 중기, 장기적으로 시간을 내서 빌리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보험에 대한 부분도 사전에 참고하시면 지불 금액에 대한 혼란(?)을 예방할 수 있으니 미리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렌트보단 저는 뚜벅이가 좋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