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HTS 주식수수료 INFO

한국투자증권 HTS 주식수수료 INFO



금요일 아침입니다.


이번시간은 한투증권의 HTS와 주식수수료에 대해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주식을 하고 있어요. 하지만 집착하면서 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가 주식을 매매하는 자세는 좀 다릅니다. 수익률에 대한 목표보단 "그 회사의 지분을 계속 가져가겠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주식을 매매하고 있습니다. 매도는 거의 하지 않습니다. 다른 종목을 확장할 때 빼곤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번에 시작한 주식에 대해선 매도한 적은 없습니다. 매도해서 수수료를 날릴 필요도 없고요. 그리고 매입하고 거의 하지 않습니다.



저는 펀드형태라고 할까요? 매일 주식계좌로 제 금액을 입금해서 분할해서 매매합니다. 금액은 다릅니다. 현재는 3가지 종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머리 속에 주식만 생각하며 살지 않습니다. 수익에 연연하지 않기 때문에 사실 회사에 와서 시장 시간에 매매하고 일합니다. 아마도 "그건 돈이 적어서 그렇다."라고 하실 수 있지만, 이미 전 돈에 대해 미련이 없습니다. 그것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저는 지금 3가지 종목을 위주로 매입하고 있습니다. 매일 신문을 보긴하지만 거기서 호재가 될만한 재료를 찾아서 매매하지 않고, 완전 미래형인 종목들을 위주로 매입합니다. 그리고 주관적 결단으로 매매합니다. 차트고 뭐고 그런 것도 보지도 않습니다. 가끔 '월봉'정도만 봅니다. 그럼 각설하고 금일 주제인 내용으로 들어가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고객센터]메뉴를 클릭하면 오늘 알아볼 2가지 메뉴인 수수료와 HTS다운로드 위치를 모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먼저 HTS에 대해 알아봅시다.



PC에서 사용하는 것은 HTS입니다. 3가지로 프로그램이 나눠져 있습니다. eFriend Plus, Pro, Force가 있네요. 일반 투자자는 플러스, 투자전문가는 프로 그리고 글로벌 전용 통합은 포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을 통한 트레이딩도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하는 트레이딩 프로그램은 흔히 MTS라고 불립니다. 스마트폰의 경우엔 6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모두 주식 투자 프로그램은 아니니 살펴보신 후에 자신에게 맞는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태블릿 전용 앱도 있군요.



이렇게 프로그램을 알아보는 것도 간단하게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습니다. 그전에 여러분이 참고해야 할 정보가 있습니다. 바로 주식 수수료에 대한 부분입니다. 위에 링크를 걸어 놓을테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자, 다음으론 한투증권의 주식 수수료에 대해 알아봅시다.







수수료의 경우 온라인매매와 영업점매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영업점에서 가입하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것이 훨씬 더 많은 수수료를 줄일 수 있고요. 한국투자증권엔 뱅키스라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그것도 같이 설명드릴께요.



영업점을 통해 계좌를 개설할 경우 금액에 따라 상이하지만 50만원 미만의 경우 0.497296%이며, 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줄어드는 형태입니다. 그러니 반드시 해당 증권사에서 가장 낮은 수수료를 주는 형태로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오프라인에서 거래할 경우 수수료에 대한 금액 기준선은 2억 미만, 2억 이상 ~5억 미만, 5억 이상 3가지로만 구분되어 있습니다. 오프라인 거래와 온라인 거래와 큰차이가 없을 것 같지만 금액대가 높아질수록 수수료가 온라인이 더 낮아집니다.



뱅키스로 계좌를 개설할 경우 온라인/오프라인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수수료가 낮아지게 됩니다. 차이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이기에 반드시 증권사마다의 브랜드 계좌를 통해 개설하시는 걸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이번기회에 점검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 번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유안타증권의 수수료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