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과일 정보 :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 카테고리 없음
- 2018. 6. 29.
제철 과일 정보 :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금요일 밤입니다.
이번 콘텐츠에선 제철 과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절마다 몸의 원기를 회복해야 하는데요. 그 때마다 필요한 것이 제철 과일들입니다. 음식의 경우 조리할 경우 영양소가 대부분 파괴되기 때문에 자연 그대로 먹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런 것들이 과일이 있죠. 그럼 지금부터 네이버에서 소개하는 계절별 제철과일을 소개하겠습니다.
봄
달래, 우엉, 냉이, 더덕, 바지락, 딸기, 두릅, 꼬막, 쭈꾸미, 취나물, 장어, 매실, 쑥, 도미, 키조개, 멍게, 다슬기, 참다랑어, 소라, 씀바귀, 한라봉, 미더덕이 있는데요. 네이버에서 확인되는 봄 제철 과일은 '한라봉'뿐인 것 같습니다.
여름
매실, 복숭아, 참나물, 갈치, 참외, 다슬기, 참다랑어, 복분자, 소라, 자두, 옥수수, 토마토, 전복, 감자, 고구마, 블루베리, 도라지, 포도, 장어, 수박이 있습니다. 여름에 가장 과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갑자기 수박이 확 땡깁니다.
가을
감자, 고구마, 무, 꽁치, 늙은호박, 새우, 블루배리, 삼치, 유자, 배, 참나물, 귤, 갈치, 석류, 도미, 가리비, 은행, 광어, 해삼, 과메기, 고등어, 옥수수, 굴, 사과, 게, 토마토, 홍합, 꼬막, 배추, 전복 등이 있습니다. 여름보단 적지만 그래도 가을에만 먹을 수 있는 과일들이 보입니다.
겨울
늙은호박, 대하, 삼치, 유자, 명태, 아귀, 귤, 석류, 도미, 가리비, 우엉, 더덕, 굴, 바지락, 사과, 딸기, 홍합, 꼬막, 배추, 무, 광어, 과메기, 한라봉이 있습니다. 달이 겹치는 계절이 있다보니 과일도 조금씩 겹치게 되는데요. 과일을 알아보려고 했는데 제철음식 소개가 되어버린 듯해서 씁쓸합니다.
건강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