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공인인증센터 발급과 재발급

  우체국 공인인증센터 발급과 재발급


우체국이라기 보단 우체국은행이라는 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정식명칭은 우체국 예금보험입니다. 저는 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이기 때문에 국민 공인인증서를 이용합니다. 만료기간이 되기 전에 알림이 뜨기 때문에 만료 전에 재발급합니다. 만료 후에 발급하게 되면 번거롭게 되기 때문에 만료 전에 갱신하는게 좋습니다.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우체국'이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체국 예금보험' 혹은 '우체국 은행'이라고 검색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하단 다이렉트 페이지인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해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타행공인인증서 등록, 공인인증서 갱신, 폐지, 관리, 스마트폰인증서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공인인증서를 폐지한다는 이야이가 나오고 있는데요.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아무튼 현재 상태론 용도제한에 따라 인증서의 금액이 달라집니다. 단순히 은행, 보험거래용은 무료이고,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 즉 모든 인터넷 전자상거래상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연 4,400원 인증서를 결제하고 사업자 범용의 경우엔 연 11만원짜리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사업자라고 무조건 사업자 인증서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범위에 따라 다른 것이지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우선 보안프로그램들 3개를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홈페이지로]버튼을 눌러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공인인증센터는 개인뱅킹고 기업뱅킹으로 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개인뱅킹]을 클릭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각 페이지 설명입니다. 어떤 경우에 해당 페이지를 이용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이미지를 같이 올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간략하게 우체국 공인인증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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