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주택조건 자가진단 : 마이홈포털 (민간, 공공)


임대주택조건 자가진단 : 마이홈포털 (민간, 공공)



날씨가 점점 풀리는 것 같지만, 밤엔 쌀쌀해요.


최근에 독립을 해서 그런지 부쩍 집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요. 항상 집은 알아보고 싶지만, 금전적인 여건이 되지 않아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내집마련을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지 마시고요. 행동부터 하자고요. 찾아본 뒤에! 그래서 제가 임대주택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가져왔어요. 저도 찾아보다가 알게된 것인데요. 바로 마이홈포털에서 자가진단을 통해 내게 맞는 주택이 있는지 알아 볼 수 있어요. 문항도 세세하기 때문에 "혹시..."라는 걱정을 좀 덜을 수 있을듯 합니다.




아무래도 무엇을 해야 할지..어떤 걸 해야 할지 생각을 정리하고 싶을 땐 나만의 공간에서 정리하는게 제일 좋죠. 그런 곳이 어딜까요? 바로, 우리집입니다. 지금 여건이 안된다면 여건이 되도록 만드세요. 지금부터 말이죠.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시작하자!"라고 마음먹고 자신의 삶을 좀 더 발전시키는 행동을 합시다. 그래야 내집마련도 수월해지지 않겠습니까?



마이홈이라는 곳은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임대주택이라고 하면 LH주택공사 혹은 청약센터, 아파트투유 정도만 생각했는데요. 이 홈페이지는 저 뿐만 아니라, 자신의 여건에 맞춰서 집을 구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 청약 통장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지금 당장 가입하시고요. 그리고 자금을 최대한 많이 모으시길 바랍니다. '자금지원'이라고 말하지만, 모두 빚입니다. 잊지마세요. 그럼 상단 메뉴에 자가진단을 클릭해서 나에게 맞는 주택을 알아봅시다.









자가진단은 4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3가지라고 할 수 있겠네요. 통합진단과 주거급여, 공공주택, 주택금융에 대한 진단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주택조건을 알아보는 것이기 때문에 '공공주택 자가진단'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개 이상 선택하여 통합진단이 가능합니다. 다만, 질문사항이 많아지므로 원치 않으시면 1개씩 선택하여 진행하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진단 결과는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고, 실제 신청자격 등은 반드시 해당기관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여러분의 상황에 맞춰서 문항을 선택합니다. 무주택 여부, 기간, 혼인/맞벌이, 자녀유무 , 가구의 가구원 수, 자격[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 수급자 선정기준 소득인정액 이하, 국가유공자, 5.18유공자 등, 일본군위안부피해자, 귀환국군포로,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북한이탈주민, 장애인등록자, 아동복지시설퇴소자, 부도공공임대퇴거자, 주거취약계층, 긴급주거지원대상자, 공동생활가정(그룹홈), 대학생, 소년소녀가정, 대리양유가정, 친인척위탁가정, 교통사고 유자녀가정, 사회초년생(취업5년이내), 고령자(65세 이상), 주거급여수급자, 산단근로자, 보증거절자, 취업준비생, 장애인가구, 신혼부부(혼인5년이내), 노부모부양자, 다자녀(3자녀이상), 생애최초(주택을 소유한적 없음)], 월평균소득, 총자산, 청약통장, 과거 재당첨 여부를 선택하세요.




모두 선택하셨다면 우측 하단에 선택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두 맞다면 [결과보기]를 클릭하세요.



저는 모두 제일 안좋은 걸로 선택했더니 뉴스테이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임대주택 모집 공고에 몇 건의 신청가능한 건이 나왔는데요.



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보았습니다. 2020년 4월에 입주예정인 문래 롯데캐슬입니다. 보증금은 총 2억 5천만원으로 입주 시 계약금 500만원만 지급하고 입주한 뒤에 월 임대로를 매월 30만원 정도를 납입하면 됩니다. 평수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내집마련을 꿈꾸시는 분들에겐 괜찮은 주택이라 봅니다. 지금 기회가 안된다면, 청약을 준비하세요! 여유자금도 반드시 있어야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