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로젠 사용기

스마트로젠 사용기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위탁이 아닌 이상은 직접 택배를 포장해서 보내야 하는 입장일 겁니다. 저는 CJ를 이용하다가 사무실을 옮기게 되면서 로젠택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혹시 저처럼 로젠 택배를 이용하시는 분 중에 스마트로젠을 이용하신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스마트로젠은 고객용이 아니라, 영업용이기 때문에 배송 코드를 발급받아야만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혹시 운송장 조회를 위해 들어오신 분들은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핸드폰에서도 주소를 입력하면 확인 할 수 있지만, 피시를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업무를 많이 보기 때문에 PC버전으로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겠네요. 다만 모바일 화면과 크게 다른 부분은 없습니다. 그냥 크게만 보일 뿐이죠.

 

 

 

 

엑셀로 대량 등록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택배를 보낼 수 있다는 것만 해도 저에겐 감사합니다. 지역별로 택배회사에서 잘 오지 않는 지역들이 있잖아요? 이 다음 화면에 대해서는 안내해드리진 않고요. 주문등록부터 일일종합현황, 실적, 반품, 화물추천, 수화문주문번호, 지점검색, 주소검색, 지점문의, 인트라넷이 있습니다. 사실 반품이나 교환이 많지 않은 이상은 다른 것들을 살펴볼 필요가 없더라고요. 주문등록만 합니다.

 


배송을 보낼 때 중요한 것은 주소를 다시 한 번 더 확인하는 겁니다. 급할 땐 놓칠 수 있다고 해도 최대한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그 작은 실수가 다음날 진행되는 업무에 큰 지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