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팜 상품등록 방법

 

스토어팜 상품등록 방법


 

반갑습니다. 금요일입니다.

 

이제 막 창업을 시작하셔서 스토어팜을 개설하고 상품등록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콘텐츠입니다. 이전에 제가 스토어팜 수수료에 대해 작성해 놓았으니 하단을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토어팜 수수료 (개인판매자)

 

스토어팜의 장점은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상품을 많이 등록하고 계속하고 키워드에 대한 부분을 잘 신경쓴다면 지속적인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우선 여러분의 사이트에 사람이 많이 와야만 구매전환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러니 상품을 많이 등록하세요.

 

 

상품이 별로 없나요? 그렇다면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상품들을 패키지화해서 새로운 상품을 만드는 겁니다. 'SET'로 말이죠. 저도 쇼핑몰을 운영한 지 3년이 다 되어갔지만, 제품 구상에만 주력하다보니까 계속 어정쩡하게 운영해왔던 것 같습니다. 매출이 올라갈라고 하면, 갑자기 무슨 욕심인지 모든 걸 포기하고 제가 원하는 걸 만들면서 매출을 '0원'에 가깝게 만다는 특기가 있답니다. 전 남들이 하는 것보다 제가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커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럼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스토어팜 좌측에 보면 [상품관리]라는 곳에서 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괄등록은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물품이 많을 경우 엑셀을 이용해서 일괄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위탁 판매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메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스토어팜 외에 11번가, G마켓 등 오픈마켓에 개별적으로 등록하는 게 번거로울 정도로 제품이 많다면 엑셀로 정리해서 한 번에 등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초반에 작업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한 번 해놓으면 많은 상품들을 쉽게 할 수 있겠죠?

 

 

상품등록 목록에서 빨간색 점으로 표시된 목록은 필수적으로 작성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그 외에 다른 항목들을 작성하지 않아도 되지만, 작성하는게 노출이나 구매에 영향을 주니 반드시 최대한 다 작성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전에 색상만 다르거나 옵션 사항이 크게 변경되지 않을 경우 이전에 등록했던 제품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럼 좀 빠르게 상품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에 옵션(색상, 사이즈 등)이 없을 경우엔 재고수량에 그대로 현재 재고수량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옵션이 있다면 재고수량에 입력하지 않고, 옵션사항에 따라 자동적으로 재고가 등록됩니다. 예를 들어 신발 사이즈 별로 220부터 250까지 10켤레씩 있다면, 총 40켤레가 재고수량으로 자동등록됩니다.

 

 


개인적으로 스토어팜에서 그리고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있어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상품을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스토어팜에 이러한 기능들이 아주 잘 갖춰져 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검색설정'에서 태그 설정, 페이지 타이틀, 메타 디스크립션에 해당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작성해주시면 검색 노출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창업 관련 글

 

소상공인창업자금대출조건, 현 사업자가 말해주는 스토리

간이 영수증 양식 (엑셀 서식)

네이버페이 판매자센터 : 패널티 안내

창업, 소호사무실에서 시작 (일산 카페24 주엽점)

키워드스테이션은 마케팅 필수불가결 장비 [1]

2014년 11월 시작한 쇼핑몰 운영

도메인 조회(검색)하는 방법 : 카페24

소상공인 창업자금, 쇼핑몰 사업을 하면서 (경험담)

경기신용보증기금재단에서 창업자금지원 받은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