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신용등급 무료조회, 리얼리뷰

 

토스 신용등급 무료조회, 리얼리뷰


 

 

안녕하세요. 마부작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최근 들어서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토스 앱의 일부 서비스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예전엔 금융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활용할수록 빠르고 쉽게 제가 원하는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다보니, 애정(?)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제는 간편결제 시스템이 우리 삶에 녹아들면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는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있고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겐 매출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중요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조회를 위해서는 우선 토스 앱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앱을 설치하시고, 몇 가지 인증절차를 걸치면 메인화면에 여러분들이 연동한 계좌 및 카드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앱 업데이트가 되면서 상단에서 바로 [내 신용 점수는?]이라는 부분을 클릭하고, 비밀번호를 누르시면 신용등급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결과는 어떻게 나올까요?

 

 

 

확인하면 위와 같은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여러분들의 등급과 그 등급에 있어 상위 몇%인지, 그리고 신용점수는 몇 점인지, 신용점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조회ㆍ변동 여부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 및 카드 발급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수시로 확인하면서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게끔 관리해줘야 합니다. 되도록 4-5등급에서 벗어나지 않는게 좋습니다. 만약 신용등급을 단기간에 올리고 싶다면,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부채를 한 번에 상환하거나 채무를 한 곳으로 몰아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대출 금리를 낮추면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점수에 대해서는 나중에 한 번 더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2가지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신용점수 올리기], [맞춤 신용관리 팁] 이 두가지를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신용점수를 높이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바로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 중에 이전에 성실 납부내역을 신용평가사에 보내는 겁니다. 이건 점수가 올라갈 수도 있고, 안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저는 통신비 납부내역을 전송했는데, 오르지 않더군요. 앞으로는 신용등급 부분이 더욱 철저해진다고 합니다. 통신비 납부내역에 대한 부분도 신용등급에 많은 반영이 된다고 하니, 작은 금액이라도 미납해선 안되겠죠.

 

 

 

맞춤 신용관리 팁에서 보시면 현재 여러분들의 개선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메시지이긴 하지만, 시급한 사람에게 아주 효과적인 메시지가 될 것 같습니다.

 

 

금융 관련 글

 

- 유진저축은행 신용대출 상품 안내

- 국민카드 콜센터 전화번호

- 농협 새내기직장인대출 상품

- 신한금융투자증권 수수료 주식

- 롯데캐피탈 대출계산기를 사용하면서 새롭게 알게된 것.

- 경차 카드 - 유류세환급 혜택

- 국민은행 휴면계좌 조회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