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위치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위치



안녕하세요. 마부작침입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제가 이용하는 국민은행의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공인인증서는 필수죠. 그런데 인터넷을 통해 금융 기관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이 조금은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데 어려움이 없는데, 은근히 공인인증서 발급에 무려 1시간 이상을 소요하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우선 인증서 발급 방법은 각 은행의 도움말을 참조하시면 쉽게 할 수 있지만, 컴퓨터를 자주 하지 않으셨던 분들이라면 어려울 수도 있겠군요. 그럼 국민은행의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위치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홈페이지를 보면서 함께 둘러봅시다.







우선 인터넷에서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이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이 다이렉트 링크가 나오게 됩니다. 하단에 보시면 "공인인증센터"라고 나와 있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의 위치는 바로 나왔네요. 그러나 여기서 어떤 형태로 진행을 하느냐에 따라 진행되는 메뉴가 달라지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3가지로 구분됩니다. 인증서 발급/재발급, 타행ㆍ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인증서 갱신/관리가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인 발급 메뉴를 클릭해서 어떤식으로 화면이 나타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인증서 발급은 개인용과 기업용으로 구분됩니다. 인증서의 비용은 무료와 유료로 구분되며, 이용료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가 달라집니다. 포괄적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비용을 지불하시면 되는데요. 기간은 "연"으로 결제됩니다.







개인용인증서 발급에 보시면 "등록안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시면, 등록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어떤 화면으로 안내해주고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개인 인증서 발급, 기업 인증서 발급,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 3가지 방법으로 탭이 구분되어 있고, 상단에 있는 번호를 누르면 해당 방법을 자세하게 이미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정도 알려드렸으면, 왠만해선 다 하실 수 있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