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신용등급 조회 toss

토스 신용등급 조회 toss



금융활동에 있어서 어떻게 관리를 하고 활동을 했는지에 대한 부분을 수치화한 것이 신용등급입니다. 신용등급은 1에서 10등급까지 나눠져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있어 6등급까지는 보통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7등급부터는 시중 1금융권에서는 거래하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그만큼 신용거래나 관리가 잘 되고 있지 않다는 것을 뜻합니다. 금융거래가 없었던 학생이나 은행거래를 잘하지 않은 경우엔 등급이 없는 무등급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등급을 올려야만 합니다. 자 그럼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토스에서 신용등급은 어플을 통해서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앱에서 신용등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PC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앱으로 옮겨야만 합니다. 본인인증이 되어야만 본인의 신용등급을 확인 할 수 있다는 거 당연한 거겠죠?



나의 신용 정보조회를 통해 현재 카드, 대출, 연체, 연대 보증현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대출이 필요할 경우 토스를 통해서도 자금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신용등급을 조회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줄 알고 있지만, 과거에는 등급확인만해도 그 영향을 주었습니다. 제가 알기론 제가 경험하기로는 중개업체를 통해 많은 곳을 알아보면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는 제가 대출을 받을 때 많이 듣던 이야기입니다. 





제가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은지 벌써 5년정도가 되었는데요. 사실 그 때는 금융에 대해 딱히 관심이 없었고, 열심히 일만 하던 시절이였고, 대출도 없었기 때문에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지금와서 보면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었으면 지금보다 괜찮은 금융시스템을 사용했을텐데. 아쉽지만 어쩔 수 없죠. 다시 올리면 되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