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하나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안녕하십니까? 마부작침입니다. 어제 글을 작성하지 못했다니, 이럴수가입니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잃어버리신 적 있으신가요? 저도 예전에 한 번 있었어요. 체크카드였는데, 돈도 들어 있지 않아서 그냥 신경쓰지 않았는데 아뿔싸. 왠걸 후불교통카드였는데 누가 그걸 사용했습니다. 처리해준다고 했는데 그게 어떻게 되었는지. 그냥 좋은 일 했다고 생각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드를 분실했고, 둔 장소가 기억나지 않거나 둔 장소에 없다면 먼저 영업점에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해서 카드를 정지해야 합니다. 만약 그걸로 누군가 사용했다면, 그에 사후처리를 할 수 있겠지만, 골치아프게 되니까요. 그럼 어디서 분실신고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급하신 분들을 위해 전화번호부터 알려드려야 할 것 같군요.



우선 하나은행 분실신고 센터 전화번호는 15881111 대표번호로 전화하신 후에 분실신고를 접수해야 하는데요. ARS음성이 나와서 기다릴 시간조차 없는 분들을 위해 번호를 찾아봅니다.



전화하신 후에 8번을 누르고 1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분실한 카드를 찾으셨다면 2번을 눌러 분실신고 해제를 하시면 되고요. 분실신고가 잘 접수되었는지 알고 싶다면 3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해외에서 분실하셨을 경우라면 앞에 82번을 붙여서 하시면 됩니다. 만약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82-2-3489-1000을 눌러서 연결하시면 됩니다. 



뭔가 잘 되지 않는다면 "0"번을 눌러서 상담원 연결을 하셔야 합니다. 다만 상담원 연결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