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신용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삼성 신용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안녕하세요. 마부작침입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금융"과 관련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재발급이나 분실신고에 대한 내용은 몇 차례 작성하긴 했지만, 해야겠네요. 저는 한 1년 전쯤에 신용카드는 아니고, 체크카드를 버스에서 분실했었습니다. 잔고는 없지만,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되어 있었습니다. "누가 쓰겠나...."했는데, 누가 사용했더군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보상을 해준다고 했는데, 저도 잊고 있어서 그런지 어떻게 처리되었는지 아직까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 때 생각했습니다. 카드를 분실하면 바로 "신고"를 해야겠다고 말이죠. 체크카드보단 신용카드는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분실 했을 때 더 위험하겠죠? 분실했다면 바로 "분실신고"를 하시고요. 만약에 가방에 있어서 찾았다면 바로 "분실해지"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분실신고ㆍ한도승인'이라는 곳에 해당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지금 분실하신 분이 이걸 보고 계실 수도 있으니, 번호를 먼저 알려드릴게요. "1588 8900"입니다. 해당 번호를 누르시면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이라면 번호를 누르면 바로 연결됩니다. ARS에 대한 내용을 보다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당 번호를 눌러서 ARS 프로세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해당 번호를 클릭하면 분실신고 외에 다른 서비스의 전화번호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분실신고 세부옵션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대표번호로 전화한 후에 기다리시는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먼저 몇 번이 "분실신고"에 지정되어 있는지 알고 있다면 안내멘트를 듣지 않고도 바로 분실신고를 할 수 있겠죠? 1번이 분실신고, '신고ㆍ접수ㆍ해제'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럼 재발급에 대한 부분은 어디서 진행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좌측 상단에 보시면 '전체메뉴'를 클릭하시면 옵션창이 하나 내려오고, 옵션창 우측에 보시면 '자주 찾는 메뉴' - '카드 발급조회'를 클릭하시면 발급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에 대한 부분은 본인인증이 되어야만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은 카드, 휴대폰, 공인인증서, 앱카드 4가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중이라면 여러분들이 부여받는 번호를 이 곳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를 발급 받은 후에 해당 내용을 입력해야만 정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마그네틱 카드를 수령받았다고 해서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신용카드를 여러번 발급 받아봤다면 알고 계신 내용이실 수 있지만, 처음 받는 분들이라면 필히 아셔야 할 내용이라 한 번 언급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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