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멤버쉽 등급 및 혜택 정리


KT멤버쉽 등급 및 혜택 정리



저는 SKT에서 KT로 통신사를 이동했습니다. 그리고 가족들 모두 KT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로 인해 패키지(TV+인터넷) 외에 가족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약정이 끝났는데요. 100MB로 인터넷과 TV 결합상품을 다시 가입했어요. 저는 멤버쉽에 무지한 사람이였답니다. 그래서 작년 그리고 제작년에 저의 등급은 VIP였지만, 매월 무료 혜택들을 놓치고 있었답니다. 



그럼 KT의 멤버쉽의 등급들과 그에 따른 혜택들을 차근차근 알아가보도록 할께요. 그리고 예전에 정리해놓았던 데이터쿠폰을 받는 방법 링크를 걸어놓았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등급별 포인트 기준




일반, 연간 이용금액 20만원 미만

혜택 없음.


화이트, 연간 이용금액 20만원 이상

혜택 : 5만포인트 제공.


실버, 연간 이용금액 40만원 이상

혜택 : 7만 포인트 제공.


골드, 연간 이용금액 60만원 이상

혜택 : 10만 포인트 제공.


VIP, 연간 이용금액 100만원 이상

혜택 : 12만 포인트 제공.


이걸 지금 정리하면서 느끼는 부분이 있습니다. 연 사용하는 금액이 많기 때문에 그만큼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런데 일반과 VIP의 연간 금액은 최소 80만원 이상 차이가 납니다. 요금제를 잘 활용한다면 연간 통신비를 많이 절감할 수 있다고 봅니다.



연간 이용금액이 20만원 미만인 고객 중 모바일 가입기간이 1년 미만인 회선을 보유한 고객은 화이트등급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연간 이용금액 기간기준 예시 : 17년 등급은 15년 11월 ~ 16년 10월 청구 기준(15년 10월 16년 9월 사용기준), 골드등급 고객 중 1월 1일, 7월 1일 기준으로 모바일 실사용 기간(정지기간 제외) 만 6년 이상이면 VIP등급 상향.



VIP에 상응하는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골드등급을 오랜기간 유지했을 때 VIP등급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을 6년간 사용하면 요금제를 높여서 VIP를 하지 않더라도 기간제로 등급이 높아지게 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그러고 보니 금액적인 부분보다는 장기간 사용으로 인해 VIP로 등급이 올라간 것 같습니다.



포인트는 매년 1월 1일 부여되며 한 해가 끝나면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지금까지 소멸시켰던 포인트가 저도 상당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포인트는 공짜가 아니라, 여러분들의 현금성과 같은 돈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다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고 포인트를 없애기 위해 불필요한 소비를 해선 안되겠죠?




KT등급의 경우 단순히 모바일 뿐만 아니라, KT에서 제공하는 제품에 대한 이용요금이 모두 합산되어 부여되는 등급입니다. 포함되는 것들은 모바일, 집전화, 인터넷, IPTV, 와이브로, 인터넷전화입니다. 상품을 결합하게 되면 기본 요금제 훨씬 더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사용하지도 않는 제품까지 사용하며, 결합상품을 이용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저는 VIP등급입니다. 개인적으로 VIP의 경우 무료로 매월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을 알고나서부터 매 월 영화를 공짜로 보고 있습니다. 다음 번엔 미술관도 한 번 이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모든 혜택은 다 안내해드릴 수 없기 때문에 직접 홈페이지를 통해 멤버십 할인 내역을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할인은 더블할인멤버십, 제휴사 할인, 통신서비스 할인이 있습니다.



제휴사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곳은 총 96개입니다. VIP만 받을 수 있는 할인부터 영화/공연, 외식, 베이커리, 카페, 편의점, 쇼핑, 테마파크, 글로벌/생활, 통신/미디어가 있습니다.



'ITㆍ앱 > 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 플래시 허용 방법 (flash)  (0) 2018.12.2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