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빚,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개인빚,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이제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는 금요일이 다가왔습니다.


빚이란 건 사람을 힘들게 합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그 빚을 우리가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욕심 때문에 빚이 만들어진 것입니다. 저도 빚이 있어요. 32,832,302원 정도 말이죠. 1,000만원 이상 채무가 있고, 소득이 있을 경우 개인파산을 통해서 채무를 탕감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개인회생, 파산이라는 거 많이 보셨죠? 요즘은 더더욱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대출과 개인파산을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습니다.



"안되면 파산하지 뭐.."라고 생각하는 것 자체가 괴로운 것입니다. 지금 빚이 1,000만원 미만이라면 빨리 해결하세요. 혹시 연체되어서 힘들어 하고 계신가요? 힘들어도 바뀌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주변에서 빌려서 갚을 능력이 되지 않는다면, 법의 제도를 통해 빚을 탕감해보세요.



저는 사업을 하고 있고 일정적으로 소득이 있습니다. 다만 지난 번에 연체가 될 뻔 해서 추가적인 대출을 받아 연체를 막았습니다. 연체가 되는 걸 그냥 바라보게 되면, 돈을 갚는 것이 힘든 것이 아니라, 신경쓰이는 그 마음이 힘들게 되는 것이지요. 엎질러진 물을 어떻게 하겠습니까? 다른 물을 담아야겠지요.



카드라던지, 급전 혹은 사업자금으로 인해 개인빚이 늘어났다고 그걸 탓해도 도와줄 사람과 해결해 줄 사람은 없습니다. 스스로가 헤쳐나가야 합니다. 돈이요? 필요하다고 무작정 받지 마세요. 우선 정말 필요한 지 따져보세요. 그런데 그러질 못하죠. 돈이 없을 땐 "이젠 돈 안빌려야지.."라고 생각해도 막상 돈이 생기면 그런 마음이 사라지게 되죠. 


지금 빚이 있는데 빚을 갚기는 커녕 개인의 생활에 치중하고 있다면, 우선 신용카드를 모두 자르세요. 그리고 자금계획을 다시 세우셨으면 합니다. 힘들어하지 마세요. 분명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하려는 행동이 아니라, 생각하고 "어떻하면 쉽게 돈을 만들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오히려 더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빚이 많지만 소득은 일정하게 있다면, 파산하세요. 그리고 다시 회생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