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 서울,경기,인천 등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 서울,경기,인천 등


 

이제 조금 있으면 저녁시간입니다.

 

학교나 혹은 아르바이트, 직장생활을 하거나 금융관련 업무에 있어 주민등록등본은 거의 필수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수 없이 동사무소를 들락날락 거렸어요. 뭔가 들락날락거렸다고 하니, 범죄자처럼 느끼실 것 같아 아주 초 마이크로 극세사 만큼 걱정이 됩니다. 그런데 인터넷으로 인해 집에서도 아주 손쉽게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저는 알고도 뭐..설치하고 어쩔 땐 컴퓨터에서 해당 사이트가 접속이 안되서 애를 많이 먹어서 그런지 항상 저의 튼튼한 두다리로 걸어가서 오프라인으로 발급받았어요.

 

 

저번에 금융권에서 필요한 서류 중에 등본(초본)을 요청해서 버스를 타고 가려 했지만, "이번엔 되겠지?"라는 확신에 찬 마음으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했더니, 글쎄 아주 쉽게 인터넷으로 등본을 발급받았답니다. 그런데 인터넷도 없는 상황에선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래서 바로 "무인발급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에 원하는 민원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오늘의 주제인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를 찾기위해선 [주민등록]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주민등록등본을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가 보이실텐데요. 공인인증서가 있으시다면 인터넷을 통해서 등본을 프린터로 간단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공인인증서는 없고, 근처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찾아서 발급해야 된다면 '바로가기'란에서 [무인민원발급] 배너를 클릭해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에 [설치장소 안내]라는 배너를 클릭하면 엑셀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지금 핸드폰으로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헷갈릴 수도 있기 때문에 제가 현 시점에 다운로드한 파일을 아래 링크해 놓을테니 클릭해서 핸드폰으로 받아서 보시길 바랍니다.

 

 

 

2018년3월31일기준_무인민원발급창구_설치장소_및_운영시간(민원24).xls
다운로드

 

 

 

 

다운로드를 하시면 위와 같은 엑셀 파일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은 시군구명, 발급기명, 설치위치, 도로명주소, 상세주소, 평일시간, 휴일시간, 참고내용, 등기부등본 빌급여부, 가족관계 발급여부,전화번호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마지막 최후의 보루가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무인민원발급기'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발급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발급기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실하게 파악하려면 엑셀파일의 정보를 참고해야하지만요. 등본이 발급안되는 것도 있으니 말이죠. 그래도 없는 것보단 낫죠? 저는 제 위치를 기준으로 부천역, 행신, 주암동, 고양시립, 별내, 고강본동주민센터 등 광범위하게 검색되는군요.

 

 

유용한 글

 

내 컴퓨터 아이피 조회와 위치 찾기 (IP)

이혼하기의 원인과 결과 (협의, 재판)

채권이란, 채권투자 수익률은?

라미실크림 가격 (원스, 연고) 및 사용 후기

카카오뱅크 ATM 안내 (자동화기기 수수료)

아이폰 핫스팟 연결 오류 해결 방법 (Hotspot)

율하인, 김해 커뮤니티 (부동산, 구인구직)

아이허브 결제방법 및 카드 종류

일산 부동산 (장항동 근처 : 정발산역)

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 가입하기

인천공항 버스 요금 : (동대문 - 잠실롯데월드) - 1

삶은 양배추 효능 삶아보고 찾아보니

면도 (깔끔하게) 하는 법 5단계

부산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위치는?

일산 버스터미널 (백석, 화정) 위치 및 시간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