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신용대출 후기요

  웰컴저축은행 신용대출 후기요


중금리로 대출은 받은 후에 다시 자금이 필요해서 대출을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대출이라는 것은 철저한 계획을 가지고 움직여야만 부담을 줄여나갈 수 있습니다. 대출은 또 다른 대출을 받게 되지요. 그렇다고 연체가 되게끔 하는 건 더더욱 안되는 일이지요. 저는 연체 때문에 추가적인 대출을 받은 것이 아니라, 사업을 하는데 자금이 더 필요해서 대출을 받았습니다. 사업자 분들이라면 이해하실텐데요. 그러나 저는 제가 했던 자금에 대한 부분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 때 당시 다른 방도도 있었으니 말이죠. 저는 중개업체에서 진행되지 않아 웰컴저축은행까지 넘어와서 대출을 받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기대출이 있던터라 추가 대출이 불가능할 줄 알았는데요. 다행히도 대출이 진행되었습니다.




물론 중금리에선 진행되지 못하고 최대 금리로 대출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상황은 1금융권 1,500만원, 저축은행 1,500만원이 있던 상황이였고, 연체한 적이 없기에 대출이 가능했던 것으로 봅니다. 20%가 넘는 금리로 진행되었지만, 이자에 대한 부분만 먼저 납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부담은 없었습니다. 대출권마다 상환방식이 조금씩 다르고 선택할 수도 있고, 선택 못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 사전에 미리 확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출 전에는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리고 사업자의 경우엔 사무실 사진과 사업자등록증 등 몇 가지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건강보험 납입에 대한 여부도 확인했습니다. 매출이나 담보물이 있다면 여러가지를 확인할 필요가 없지만, 매출이 적거나 담보물도 없을 경우엔 여러가지를 확인합니다. 그래서 조건에 부합할 경우 대출이 승인되는 것이지요. 저는 사업자 입장에서만 말씀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직장인)으로 신용대출을 받을 경우에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직장을 다닌지 오래되었고, 연체나 기대출이 적다면 받을 확률은 높아지겠죠.




대출 시에 모바일로 진행할 경우 앱(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실 경우엔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셔서 PC에 공인인증서가 있을 경우 모바일로 보내야 하는데요. 해당 관련 내용은 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모바일에서 안내해는 번호를 컴퓨터에 입력한 뒤에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면 모바일로 전송됩니다.




대출을 받아본 기 대출자로써 한 가지 조언을 드리자면, 대출이 될 때 무조건 큰 금액보다는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금액만 받으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이 금액이 승인되더라도 여러분이 체계적으로 사용할 곳이 없다면 또 다시 그것은 빚이 됩니다. 그러니 더 많은 대출금액을 받을 수 있더라도 필요한 금액만 받으시길 바랍니다. 물론 선택은 여러분이 하시는 거지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