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판매자센터 가입


인터파크 판매자센터 가입


인터넷 쇼핑몰을 하시는 분들에게 있어 도움닫기이자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오픈마켓들. 그 중에서 이번에는 인터파크의 판매자센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지금 11번가, 옥션, G마켓,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해서 물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건을 올리면 판매됩니다. 그리고 물건에 대한 정성도와 상세이미지를 보다 잘 꾸미면 더더욱 판매율이 올라갑니다. 



많은 분들이 오픈마켓에 대한 수수료로 인해 남는 게 거의 없다고 말씀하시지만, 아예 팔리지 않는 것보다 마진이 남는다면 계속 판매하는 게 좋지 않을까요? 금액이 많아지면, 수수료에 대한 부분도 많이 나가지만, 직접 개인 사이트에 트래픽을 만들기 위해선 비용을 투자하거나 그에 상응하는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수수료가 높다고 할 수 있지만, 하루에 100~200개씩 판매가 되고, 적은 금액이라도 마진이 남는다면, 해볼만하지 않을까요? 모든지 생각보단 실천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만약 마진율이 낮다면, 세트 상품을 구성해서 객단가는 높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판매자센터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선 인터파크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판매자 매니저]를 클릭해야 합니다.







판매자가 되려면 우선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전에 가입하셨고, 만약 사업자로 전환하는 경우에도 해당 메뉴를 통해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국내 판매자 회원가입]을 클릭해서 회원가입 종류를 선택합니다.



오픈마켓 판매자는 개인 판매자, 사업자 판매자 그리고 사업자 판매자 전환하기가 있습니다. 신규로 가입신 경우에는 사업자 판매자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업자가 있다면 말이죠. 그러나 개인판매를 하시다가 규모가 커져서 사업자로 넘어가실 경우에는 '사업자 판매자로 전환'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신규이면서 사업자의 경우라면 전환이 아니라 가입을 통해 진행하셔야 합니다.



사업자 인증 시에 상호명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류를 별도로 인터파크로 보내셔야 합니다. 사업자 인증이 일치하지 않더라도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사업자등록증번호, 통신판매신고증 번호를 입력하시고 나머지 관련 사항을 입력하시면 심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게 됩니다. 업종에 따라 추가적으로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