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 브랜드 등록방법

 

네이버쇼핑 브랜드 등록방법


 


안녕하세요. 마부작침입니다. 인터넷쇼핑몰을 시작하다보면,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되는데 어려운 것들을 먼저하기 보다는 기본적인 것들을 먼저 시작해야 합니다. 플랫폼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것들만 등록하더라도 기본적인 트래픽(방문자 수)를 확보할 수 있으며, 쇼핑몰이 성장하면서 그 효과는 배로 증가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있는 부분인 네이버 쇼핑 브랜드 등록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쇼핑 브랜드 등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합시다.

 

 

네이버 쇼핑 페이지 상단에 보면 여러가지 옵션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조사, 색상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 [브랜드]라는 옵션 메뉴가 있습니다. 브랜드 메뉴에서 맨 앞에 있다면 그만큼 유입될 확률이 증가하겠죠? 그리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물론 처음에 브랜드 노출 순위는 브랜드 검색량과 판매량에 따라 상승하게 됩니다. 등록된 시점이 아니라, 이전에 판매량, 트래픽에 따라서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브랜드등록을 어디서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네이버쇼핑 브랜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우선 네이버쇼핑에 입점되어 있거나 스마트스토어에 입점된 상태여야만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토어에 로그인 하시면 상단에 [쇼핑파트너센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서 파트너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파트너존 페이지로 이동 후에 [문의/공지]를 클릭하신 후에 [1:1문의하기] 소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상담분류에서 [브랜드/제조사 등록 요청]을 클릭 후 소분류는 [브랜드 등록 요청]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내용에 브랜드 등록에 필요한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하실 브랜드명, 브랜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URL 그리고 상표권 권리 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상표권 특허가 있어야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만약 상표권을 등록하지 않으셨을 경우에는 브랜드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브랜드 등록을 하고 싶으신 경우 가까운 변리사무소나 인터넷에서 변리사무소를 통해 상표권 문의를 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