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7,8월 날씨 : 온도&강수량


오사카 7,8월 날씨 : 온도&강수량



지금은 해외여행 시즌?


일본은 가보지 않았지만, 일본여행을 가고싶진 않습니다.(?) 그래도 가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오사카의 7, 8월 날씨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외 여행을 갈 때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 바로 그 나라의 날씨입니다. 겨울에 동남아시아로 가게 된다면 당연히 얇은 옷을 챙겨가야 하는 것처럼 다른 나라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라마다 기후 특색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날씨에 대한 정보는 필수겠죠?







오사카는 도쿄와 더불어 일본의 2대 교통중심지라고 합니다. 신칸센을 비롯하여 철도ㆍ지하철ㆍ도로가 발달하여 교토와 나라ㆍ고베 등 인근의 도시 및 관광지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시간은 우리나라와 같습니다. 기후의 경우 오사카는 6월은 서울 6월 날씨와 비슷하며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20도,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7.8도 정도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7.8도 정도라고 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184.5mm, 평균 강수일수는 11.2일로 6월에 여행을 간다면 우비나 우산을 준비해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오사카 여행지수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참고하면 한 방에 정보를 알 수 있겠군요. 7,8월 날씨는 1년 중에 가장 더운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하다고 하니 옷에 대한 큰 변화는 없을 듯 합니다.




오사카인포라는 사이트가 있어서 오사카 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콘텐츠에 추가해보았습니다. 메뉴에서 보시면 오사카정보, 관광안내, 숙박 예약, 쇼핑 안내, 맛집 예약 서비스까지 있어 오사카 여행을 처음 가시는 분들에겐 좋은 가이드 역할을 것 같습니다.



오사카정보에서 가이드북, 주요지도, 지하철노선도를 pdf파일로 다운로드 받아서 여행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오사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행 > 여행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괌위치 및 기후 (지도)  (0) 2019.02.17
네이버 일본지도 보는곳  (0) 2019.02.1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