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 찾기 :학교 선생님 찾기

  스승 찾기 : 학교 선생님 찾기


"스승의 은혜는 하늘 같아서 우러러 볼수록 높아만 지네." 학교 다닐 때 존경하던 선생님 혹은 감동을 주셨던 선생님이 떠오르곤 합니다. 그런데 그분께선 어디에 계신지, 그리고 저를 기억이나 하실지 모르겠군요. 그래서 오늘은 스승님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저도 어떻게 하면 찾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던 참이였습니다. 앨범 뒤에 있는 전화번호로 찾거나 혹은 학교에 직접가서 찾는 경우도 있죠. 정말 그 학교에 오랫동안 재직하고 계시다면 찾아뵐수도 있고요. 그런데 인터넷에서 찾는 방법이 있다고 하니 함께 찾아봅시다.



교육청에서 [스승찾기]라는 메뉴가 있더라구요. 이걸 왜 이제서야 알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같이 스승님을 찾아봅시다. 참고로 학교 스승님만 가능합니다. 학원 스승님은 찾을 수 없어요. 학원에 전화해서 물어보셔야 해요. (조크 입니다.)



뭐 특별한게 있나 싶었는데요. 전화번호를 통해 제자가 신청하고 스승조회를 통해 스승님이 동의할 경우에 결과를 받을 수 있군요. 처리기간은 2~3일정도 소요됩니다. 위는 서울교육청이기 때문에 만약 경기, 대구, 인천 등 다른 지역이라면 해당 지역의 교육청을 통해 알아보는게 좋겠죠.



경기도교육청에서는 검색창에 '스승찾기'라고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절차는 서울교육청과 동일합니다. 전화번호는 국번누르도 1396입니다. 그럼 여러분들을 사랑하고 여러분들이 사랑하고 존경했던 선생님을 한 번 찾아보세요. 그런데 "누구더라......"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침착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