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맨몸운동 루틴 : 근육만들기

  남자 맨몸운동 루틴 : 근육만들기


저는 대략 1년 정도? 꾸준히 중간에 조금 빼먹긴 했지만 9개월 이상을 꾸준히 운동을 해왔고, 최근 들어서 2개월의 텀을 깨고 다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제가 하는 운동은 몸을 만들기 위한 운동이라기 보단 나자신과의 싸움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좀 더 많이 하기 위한 체력을 기르고 건강을 지키기 위함입니다. 부수적으로 좋은 몸을 가질수도 있고요. 제가 하는 운동은 맨몸운동입니다. 집에서 아침 혹은 저녁 때 합니다.



운동은 정신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흔히 우린 무언가를 하기 위해 생각부터 합니다. 그러나 아이러니 하게도 생각부터 할수록 행동에 버퍼링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나 행동을 먼저하게 되면 생각의 틀이 바뀌게 되고, 하는 일에 신념이 생기게 됩니다. 어떤 이유든지 여러분들은 꾸준히 해야 합니다. 꾸준히 하기 위해선 생각이 아니라, 행동을 먼저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마음 속에서 언제나 주춤합니다. "아..이제 해야 하는데..30분뒤에...딱 50분부터.."이제 이런 생각은 버리고 무조건적 반사행동이 필요합니다. 보는 순간 시작하는 거죠. 생각나는 순간 시작하는 거죠.













저는 복근 3가지, 가슴 3가지, 팔, 하체, 등, 어깨 6개로 나눠서 맨몸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옆구리 운동을 강화하기 위해 훌라후프를 주문했답니다.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부위에 따른 운동법을 적용하는 것인데요. 총 10가지의 부위로 나눠져 있는데, 각각 60개씩 진행해서 600개를 합니다. 저는 쉬는 날 없이 계속해서 합니다. 혹시 운동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우선 할당량을 모두 끝냅니다. 난이도를 낮춰서라도 말이죠.



요즘 운동할 수 있는 조건들이 많이 갖춰져 있고,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어렵게만 하던 운동을 쉽고 그리고 건강과 좋은 몸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 하는 것도 좋지만,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자신의 피지컬을 높여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서도 맨몸운동에 대한 방법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신이 실행하고자 하는 부위와 그에 맞는 운동법을 병행하면 됩니다. 운동을 지속하다보면 자신이 하던 운동이 어렵지 않아지는 구간이 생기게 되는데, 이 때는 난이도를 높인 운동으로 교체해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보고 했던 유튜브 동양상 프로그램입니다. 바로 따라할 수 있도록 그리고 많은 운동 정보들이 있습니다. 그래픽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 있어 운동 시 어떤 부위에 도움이 되는지 정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해서 오랜만에 이 채널을 다시 보게 되었는데요. 제가 하고 있는 맨몸운동 중에 여기에 포함된 운동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보고, 추가하거나 변경해야 할 부분이 있으면 적용해야겠군요.



루틴을 만들기에 앞서 우선 계획표를 작성하세요. 저처럼 엑셀로 작성해도 좋고, 운동 메모지를 만들어서 손으로 작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개 수는 우선 많이 하는 것보다 쉬울 정도로 생각되는 개 수를 선택하세요. 공책을 꺼내서 지금 여러분의 루틴을 만들어서 시작하세요. 누군가를 따라하기 보다는 우선 자신의 루틴을 만들어 매일 그것을 해내는데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추 후에 부위별과 운동기구에 대한 부분들을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이번 기회에 운동을 좀 더 체계적으로 해봐야할 것 같네요. 근육을 여름이 온다고 해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위한 운동이라 생각한다면 어떤 계절도 신경쓸 필요가 없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