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시급계산기 : 알바몬

알바시급계산기 : 알바몬


지금으로부터 10년 전 쯤 군입대를 앞두고 저는 학교를 휴학하고 편의점에서 알바를 했습니다. 그 때 제가 알바를 하는 의미를 좀 더 크게 보았더라면, 좀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얻을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그저 돈을 버는 것이 필요하다고만 느껴서 더 많은 것을 보지 못한 것이 다시 한 번더 아쉽다고 느낍니다. 오늘은 그 기분을 살려 알바시급을 계산기를 사용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2018년도부터 최저시급이 많이 올랐습니다.


최저시급은 작년보다 16.4%가 상승하였습니다. 누군가에겐 좋은 일이고 누군가에겐 나쁜 일일까요? 과연 돈의 무게로 좋고 나쁨을 따져야 하는 것일까요? 우선 내가 손해보면 정부가 이상한 제도를 내놓은 것 같다고 말하지요. 내가 사업을 하고 있는데 그럼 앞으로 임금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그런데 여러분들의 가족 혹은 지인이 그로 인해 손해보지 않는다면요? 당신이 아이가 받는 임금이 올라서 조금은 괜찮다고 말한다면..과연 어떤 것이 잘못된 것일까요? 나나나나...만을 생각하기 보단 더 많은 것을 보는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가 서로 조금씩 생각하고 양보한다면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답니다. 그럼 각설하고 오늘의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해봅시다.


네이버에서 '알바몬 시급계산기'라고 검색하시면 파워링크 구간에 알바몬 시급계산기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보시는 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핸드폰으로 보시는 분들은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볼 경우에도 사용하는데는 큰 지장은 없지만, 크기를 줄여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2018년의 최저시급을 언급해 놓았습니다. 혹시 고용주가 최저시급 이하를 말한다면, 다른 업장을 찾아보시는게 좋겠죠. 그리고 여러분들이 근무한 일수 대비 받은 금액이 다르거나 혹은 확인해보고 싶다면 시급과 시간, 일자를 설정해서 확인해보면 되겠죠? 


시급을 월급, 주급으로 월급을 시급, 주급 등으로 변경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받은 월급을 입력하고 월급에서 시급으로 설정해서 확인해본다면 여러분이 받는 시급을 정확히 알 수 있겠죠. 그럼 제가 임의적으로 월급과 근무시간, 일수를 선택하고 세금 및 수습에 대한 부분을 적용해서 환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환산해보니 하단에 최종 환산금액으로 시급이 나옵니다. 그에 따른 주휴수당도 나오고요. 제가 예전에 직장 생활 할 때 시급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3년 정도 되어서 그런지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비슷했던 것 같네요. 오늘은 알바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시급계산기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이 일하는 의미를 돈에 두지 말고, 더 많은 것을 경험한다고 생각하고 그 안에서 "돈"이라는 부산물이 생긴다는 것으로 아셨으면 모든 일에 더 많은 생각을 하며 더 많은 것을 얻으실 수 있지 않을까요? 적어도 저는 제 일을 하는데 그렇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