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과차 효능 알고 마셔요 4모과차 효능 알고 마셔요 4

Posted at 2018. 3. 2. 19:11 | Posted in 생활정보

  모과차 효능 알고 마셔요 4


집에 작년에 어머니께서 담궈놓으신 모과차가 있습니다. 목이 아플 때나 혹은 음료가 먹고 싶을 때 가끔 먹곤 합니다. 밖에서 사먹는 음료보단 맛있진 않을 수 있지만, 그래도 맛있어요. 건강에도 좋고요. 특히 환절기나 추룰 때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느 좋은 차랍니다. 근데 이 모과차 효능 알고 드시고 계시는건가요? 갑자기 목이 아프거나 어디가 아플 때 "뭐가 좋다고 하더라!"라는 말 많이 듣고 검색하시는데요. 그 때만 기억하고 나중에 잊어먹고 다시 찾아보게 되는데요. 이번 기회에 모과차의 효능 확실히 알아두는 건 어떠세요?



1. 아파트 주변에 모과열매가 열리는 곳이 많죠. 시골에도 모과가 많이 열러서 집으로 할머니께서 보내주시거나 시골에 갔을 때 따오기도 한답니다. 모과 열매는 딱딱하기 때문에 그대로 먹을 순 없으니, 잘게 썰어서 재워서 차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혹은 모가쨈으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모과 열매는 타원형 도는 도란형이고 길이는 십에서 이십센티 정도됩니다. 지름은 팔에서 십오센티이며 목질이 발달해 있씁니다. 9월에 황색으로 익으며 향기가 좋으나 신맛이 강합니다. 제가 차만 말씀드렸는데요. 약재로도 사용됩니다.




2. 동의보감에 모과는 '갑자기 토하고 설사를 하면 배가 아픈 위장병에 좋고, 소화를 잘 시키고 설사 뒤에 오는 갈즐을 멎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다리와 무릎에 힘이 빠지는 것을 낫게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특히 모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간을 편안하게 해주고 다양한 유기산이 신진대를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소화 효소의 분비를 촉진시키며 숙취를 해소해줍니다.




3. 감기 예방을 위해 모과를 선택할 때는 강하고 딱딱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덜 익거나 과육이 무른 모과는 신맛과 떫은맛이 강하므로 피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모과주 청을 이용해 샐러드 드레싱이나 구이소스로도 첨가하면 좋습니다. 모과는 잡내를 제거하는게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신맛이 강한 것들은 냄새를 잡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모과에는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연산은 염으로 되어 애챠나 과일 특히 감귤류에 널리 함유되어 있는데 무색의 결정 또는 입상 혹은 백상의 결정성 분말, 또는 분말, 청량음료수, 과즙, 캔디, 잼, 소스류 등에 널리사용되고 있습니다. 구연산은 특히 비타민 C의 안전성에 기여하고 항산화 작용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